>Community>공지사항

공지사항

해외투자금(FDI) 유입관련 공지

작성자
다음에너지
작성일
2023-06-01 12:11
조회
1409
존경하는 주주 여러분께 아룁니다.

2023년 5월 25일 16시 29분 (KST 기준), 해외 투자회사의 컴퍼니 이메일 계정을 통하여 외국환거래 전신문 (Swift Message Text) 중 Swift MT-103(Cash Transfer)을 정히 수령하였음을 공식적으로 발표 드립니다.

또한, 이 전신문을 송금은행의 한국지사를 통하여 확인한 바, 해당 은행 해외본사에서 입출력된 진본 서류 라는 사실 또한 확인했습니다. 관계기관에 기제출한 근거서류가 검토되고 있습니다. 계약서를 비롯한 각각의 서류에는 투자금의 출처와 형성과정의 투명성, 국내유입 후 사용처 등을 명확히 기재되어 있습니다. 다만, 스위프트 메시지에 따른 투자 약정금이 법률대리인의 에스크로 계좌와 우리회사의 법인계좌로 아직 이체 완료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성급한 해석이나 예단은 오해를 불러일으킬 수 있으니 유추 해석은 하지 말아 달라는 부연의 말씀드립니다. 총액 투자금 입금이 법률 대리인으로부터 확인되고, 당사 법인계좌로 증자 대금이 완전히 유입된 것을 확인 후, 주주분들께 상세히 공개하겠습니다.

주주 여러분,

회사 홈페이지의 공지(Public Notice)에 제공되는 정보만이 유일한 팩트입니다. 대표자가 작성하는 홈페이지 공지 글을 문장 그대로 신뢰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떠한 유언비어에 현혹되지 마시기 바랍니다. 회사 관계자를 사칭하여 시장을 교란시키는 일체의 정보를 게시하고 인지시키는 것은 자본시장법에 위배되는 행위입니다. 그들은 사적 이익을 위해 사실을 왜곡하고 정보를 부풀립니다. 소설 같은 허위의 내용을 시장에 퍼트리고 확대재생산 시켜 자신들의 이익을 주주가치를 훼손시킵니다. 회사는 주식가격을 통제할 수도 없고, 더더욱 조작할 수 없습니다. 유통되는 주식의 매매는 주주님들 각 개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져야 할 것입니다. 회사의 대표자인 저는 비공개정보를 비대칭적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습니다. 또한, 함께 하는 회사의 임직원들께도 비공개정보를 가족과 특수관계인들을 포함한 가까운 지인들 에게까지 우선적으로 제공하지 말 것을 NDNCA 서약서로 받고 있습니다. 다음에너지 운영과정에서 사익을 위한 활동은 철저히 배제됩니다.

한 회사 대표자의 위치는 <칭찬>보다는 <채찍>을 받는 자리임을 잘 압니다. 다음에너지 회사에 큰 돈을 투자 계약하여 준 신규 해외투자회사와 기존 진성 주주분들과 상호협력하여 회사를 최대한 성장시키고 주주가치의 실현을 위해 봉사해 가겠습니다. 과거로부터 결별하고 새롭게 시작하기 위해, 누적된 결손금과 자본잠식의 무거운 짐을 털어내고, 풍부한 자금의 유동성과 사업활성화로 기업가치를 제고해 가겠습니다. 사업의 새로운 물길을 내고, 최적화된 사업모델을 시현, 안착되도록 하겠습니다. 주주 가치가 손상되지 않도록 자본시장법을 준수하고, 컴플라이언스 매니지먼트를 강화할 것입니다.

해외 투자회사 또한 다음에너지가 추진해 가는 사업의 미래 르네상스에 주목하면서 깊은 혜안과 긴 호흡으로 투자여부를 판단했다고 생각합니다. 회사의 구조적 가치사슬과 밸류 엔지니어링을 위한 구조조정, 조직재편 등을 위한 협의를 통해 부의안건들을 추출하여 이사회에서 총회 의결에 필요한 내용들을 구체화하겠습니다.

그라운드 제로에서 다시 시작하기 위한 도광양회의 긴 기다림과 인내의 시간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회사를 믿고 지지해주고 계신 진성 주주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그 믿음에 걸 맞는 경영 성과물로 보답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년 5월 29일

주식회사 다음에너지
대표이사 홍인표 올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