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munity>공지사항

공지사항

주주공지 - 진행사항 경과보고

작성자
다음에너지
작성일
2022-02-04 17:49
조회
3725
주주공지 - 진행사항 경과보고

지난 공지 글에 이어, 현재까지의 업무진행 경과를 주주님들께 보고 드리고자 합니다.
특히, 투자 관련 내용은 공식적인 이메일 교신내용 등에 근거한 사실(팩트)만을 말씀드린다는 점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투자는 이루어지는가?
‘15백만불 투자금을 빠른 시간 내 집행하겠다’는 해외로부터의 재확약 공식이메일 회신이 있었습니다. 투자처의 국내 법률대리인이 투자처와 교신한 송신문도 전달받았습니다. 해외 투자처간 오고 간 문서 내용을 보면, 투자자 GSEP가 자신의 사업을 위해 조달하는 총금액은 350백만불입니다. 이 중 우리회사에 할당한 투자금이 15백만불입니다.
투자금의 원천과 재원의 조달방식, 투자금의 전체적 흐름에 대한 언급도 명기되어 있습니다. 투자업무 집행이사(필립 앤드류)의 사내이사 지명과 이사회 승인 등에 대한 상세한 설명도 곁들여져 있습니다. 명판씰과 서명이 되어있는 원본문서에 기재된 내용을 사실 그대로 공지 드리는 것은, 투자를 확신하며 지금도 진중히 기다리고 계시는 주주분들께 기쁜 소식이 되기를 진실로 소망하기 때문입니다.

2. 언제까지 기다려야 하는가?
기다림은 언제나 마음의 고통을 수반합니다. 실행자금의 투입이 예상보다 다소 늦어져 지속적인 에너지 연구개발 활동에 단기간 지장을 줄 수 있습니다. 신사업, 협력사업의 진입 타이밍의 적기 또한 놓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투자자의 투자의지가 변함없음은 재삼 확인되었습니다. 시냇물은 불만의 목소리를 내며 조약돌에 부딪혀 쉽게 갈라지지만, 깊은 물은 소리도 없이 멀리 흘러 바다에 이를 것입니다. 구름 위의 보이지 않는 태양까지 생각한다면, 맑은 하늘로 다가올 내일을 상상하며 험난한 오늘을 견딜 수 있을 것입니다.

그다지 오래 걸리지 않을 것입니다. 이에 더하여, 국내 자금의 지속적인 유입과 사업의 성과를 통하여 주주들께서 피땀으로 지켜온 회사의 발전과 성과공유에 반드시 기여할 것입니다.

3. 회사 비전과 운영진의 결의
우리회사가 영국투자사와 맺은 것은 언제든 철회가 가능한 양해각서(MOU)가 아닙니다. 우리는 법률적 효력이 있는 투자계약서(Investment Agreement)를 작성했고 서명하였습니다. 영국 투자측은 자신의 국내 법률대리인을 지정하여 POA(Power Of Attorney)를 체결하였으며, 현재 우리회사의 회계 법률 현황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저를 위시한 새로운 운영진은 파부침주의 결의로 모였습니다. 지지해 주시는 주주분들께 허언을 하거나 실망을 안겨드리는 일은 없을 것입니다. 적어도 제가 재임하는 기간 동안만큼은 주주들을 기만하거나 사익을 위한 활동을 하지 않을 것입니다. 오직 회사의 사업적 유익과 주주가치 제고에만 진력할 것입니다.

수전해 발전사업, 그린수소 에너지 제조판매사업 등의 기반사업, ESG에 조명된 유관사업들을 축으로 하면서, 현금흐름과 시장장악력을 갖춘 공세적 사업모델과 컨텐츠를 더하여 가시적으로 성장해 갈 것입니다. 이 모든 것에 확신이 서신다면 회사활동을 응원해주시고, 조언해주시고, 함께 성장하는 진성 주주로 남아 주십시오.
저희 임직원 모두는 함께 하는 주주들께는 결초보은 한다는 말씀을 식언하지 않을 것입니다. 이와 반대로, 익명의 가림막 뒤에 숨어 비굴하게 회사를 흉보고 긁어 부스럼을 내며 분열을 조장하는 세력들과 대적하여 주십시오. 모든 어두운 언행은 결국 스스로를 결박하고 고통으로 돌아올 뿐, 2022년부터 긴 터널의 어둠을 뚫고 들어오는 새로운 다음에너지의 빛의 눈부심을 결코 이길 수는 없을 것입니다.

3. 유통주식 가격과 회사 미래 가치에 관하여
회사 유통주식 가격에 민감하신 주주분들께 말씀드립니다.
사실이 아니거나 부풀려진 정보내용이 시장에 떠돌아다니고 있습니다. 회사로부터 공식적으로 확인되지 않은 어떠한 정보도 신뢰하지 마십시오. 오직 회사의 홈페이지에 공지되고 공식적으로 제공되는 정보만이 팩트입니다. 저와 회사는 비공개정보를 비대칭적으로 제공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현재 몇몇 비상장주식 유통시장에서 매매되는 주가는 회사가 임의대로 조정할 수 있는 영역이 아닙니다. 회사는 주식가격을 통제할 수도 없고, 더더욱 조작할 수도 없습니다. 유통주식의 매매는 주주님들 각 개인의 판단과 책임하에 이루어지는 것입니다. 회사 대표자의 위치가 칭찬보다는 채찍을 받는 자리임을 너무도 잘 압니다. 저와 경영진들은 상호협력하여 회사를 최대한 성장시키고 주주가치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사업의 새로운 물길을 내고 풍부한 자금의 유동성과 사업활성화로 기업가치를 제고해 간다면, 주가는 당연히 이를 반영해 줄 것입니다. 최적화된 사업모델을 시현, 안착되도록 할 것입니다. 풍부한 자금력, 경쟁 우위의 특화사업 핵심역량이 확보되면, 모든 주주님들의 희망이기도 한 거래소 상장 또한 관계자들과 협의를 시작하고자 합니다. 우리 다음에너지가 추진해 가는 신사업의 르네상스에 주목하시면서 깊은 혜안과 긴 호흡으로 판단하신다면, 회사의 밝은 미래가치를 발견하실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라운드 제로에서 다시 시작하기 위한 도광양회의 긴 기다림과 인내의 시간이 끝나갑니다.
우리의 DNA는 수소발전입니다. 현금흐름 사업의 성과물을 통하여 에너지 발전사업, ESG 산업생태계에 걸맞는 분야의 연구개발이 지속되도록 엔진사업을 발굴하고 구동 축을 확보하겠습니다. 조직의 유연성을 갖추고, 분야마다 능력 있는 구성원이 소사장 역할도 할 수 있도록 아메바식 경영을 시현하고 꾸준히 진화하도록 하겠습니다. 2022년이 새로운 다음에너지의 원년이 되기를 소망하며,
주주 여러분, 희망의 2022년과 함께 댁내 두루 평안하시기 바랍니다.

고맙습니다.
2022년 2월 04일
홍인표 배상


함께하는 보드멤버 (BOD, Board of Directors)
에너지 연구소장 / 배수진 소장
대외협력추진단장 / 최두붕 부회장
글로벌 전략실장 / 다니엘김 전무
신규사업본부장 / 김세한 이사
CFO / 박재평 감사